누구나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교육
삼성 스마트스쿨

삼성 스마트스쿨에서는 누구나 원하는 것을 배울 수 있고,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신체적 물리적 장애들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도서 산간 학생도 몸이 불편한 학생도 스마트스쿨 미래교육 모델을 통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교육을 꿈꿉니다.

기술을 통한 교육 격차 해소
기술을 통한 교육 격차 해소
기술을 통한 교육 격차 해소

기술을 통한 교육 격차 해소

창조적인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

학생과 교사가 함께 만드는 미래의 교실

삼성전자는 사회공헌 비전인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의 실현을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교육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오랫동안 미래 세대 교육에 대해 고찰해 왔습니다. 2012년부터 이어져 온 삼성 스마트스쿨은 단순히 기기 기부 활동에 그치지 않고 교육의 변화를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다가오는 불확실하고 복잡한 미래를 그 어느 때보다 창의적이고 주도적으로 맞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또한 학교가 가지고 있는 교육의 어려움을 교육 전문가들과 함께 해결하고자 하며 양질의 교육을 위해 삼성의 최신 스마트기기, 학습공간, 교육 콘텐츠, 교사 연수, 전문가의 서포팅을 제공합니다. 글로벌 디지털 리더로서 삼성전자의 기술과 혁신적인 제품 그리고 지난 교육 사회공헌 사례들을 바탕으로 교육 현장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디지털 네이티브가 디지털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삼성 스마트스쿨은 지난 9년간 교육의 미래를 고민해왔습니다.
삼성 스마트스쿨은 우리의 아이들이 다가오는 불확실하고 복잡한 미래를 그 어느 때보다 창의적이고 주도적으로 맞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래교육모델 입니다.

교실의 주인은 교사와 학생입니다. 삼성 스마트스쿨은 학교가 갖고 있는 교육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고 솔루션을 찾기 위한 EduHack을 진행합니다.
또한 양질의 교육을 위해 혁신 교사들을 양성하고, 또한 혁신적인 교육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노력하는 많은 교사들에게 삼성 미래교사상으로 그 고마움을 전합니다.

  • 학교 아이콘 98개 학교
  •  교실 아이콘 193개 교실

※ 2012년~2021년 누적

삼성 스마트스쿨의 인재상

삼성 스마트스쿨은 디지털 세상에서 창의적, 융합적 문제 해결력을 가지고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인재!
"디지털 리더"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요즘 아이들을 흔히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라고 합니다. 첨단 기술과 함께 성장하여 어릴때부터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스마트 기기를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이 아이들이 '디지털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스마트기기 활용에 대한 기초 소양부터 올바른 정체성 함양까지, 주체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스마트스쿨이 지원하겠습니다.

교육 환경의 차별화

디지털 네이티브인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협업 역량 및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수업 공간을 혁신적으로 변화하였습니다.

  • 교실의 전면부를 측면으로 이동하여 교실공간을 더욱더 넓게 활용하고 교사 집중형 구조에서 모둠수업 형태로 개선하여 학생 주도 수업이 용이 하게 하였습니다.
  • 수업 특성에 따라 자유롭게 이동 가능한 구조를 통해 융합 수업 또는 프로젝트 수업 등 학생의 수준과 관심에 맞는 맞춤형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 각진 형태의 교실에서 벗어나 곡선의 느낌을 주어 자유로운 사고를 도울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새로운 교육 환경에서 다채로운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